윈도우 부팅시 핀번호 변경하기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핀번호" 라는 용어부터 생소한데, 그냥 윈도우 비밀번호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컴퓨터 부팅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부팅시 입력하는 이 비밀번호를 '핀번호' 라고 합니다.

윈도우 핀번호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0 기준으로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으로 이동.

 설정창에 보면 두번째 줄에 "계정"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계정으로 이동.

 계정에 들어오면 이메일이나 회사 엑세스 등 각종 사용자 정보 관련 메뉴들이 보입니다. 좌측에 있는 "로그인 옵션"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에 들어오면 부팅시 PC에 로그인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마냥 얼굴이랑 지문 인식까지 지원되는줄은 몰랐네요. 99%의 데스크탑 사용자는 저희처럼 핀번호(비밀번호) 를 사용할테니 "Windows Hello PIN" 을 클릭하고, 변경을 누릅니다.

 PIN 변경 창이 열리는데, 현재 핀번호(비밀번호)와 새 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문자 및 기호 포함' 은 선택하지 않으셔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윈도우 핀번호 변경하는 방법은 마우스 클릭 4번만 하고, 새로운 핀번호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보안상의 이유로 핀번호를 바꾸고 싶을때가 종종 있는데, 참고하셔서 손쉽게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