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경고 팝업창 없애는 방법!

 윈도우10 을 새로 설치하고 사용하다보면, 부팅때마다 매우 짜증나게 하는 팝업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윈도우 경고 팝업창" 인데,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아래 문구를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겁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팝업창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위 사진속에서는 '한컴' 에 대한 팝업창인데, 프로그램 불문하고 부팅시마다 이 창이 뜨는게 그렇게 성가실 수 없습니다. 알고보면, 클릭 몇번으로 경고 팝업창이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그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경고 팝업창 없애는 방법

제어판 사용장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하단의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사용자 계정' 이라고 타이핑하면, 제어판에 있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가 보입니다. 바로 클릭.

윈도우10 알림 조건 선택

 이 메뉴에서는 말 그대로 변경 내용에 대해 알림을 어떤 조건일 때 띄울 것인지 그 정도(?)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예 알리지 않는 최하위 단계에서부터 항상 알리는 최상위 단계까지 총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3번째 단계로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는데, 이 단계에서는 부팅시마다 팝업창이 나타나니 변경해줍니다.

알림 조건 선택 (다음의 경우 항상 알리지 않음)

 최하위의 '알리지 않음' 으로 선택하면, 권장하지 않는다는 겁주는 멘트가 나타납니다. 말 그대로 항상 알리지 않는건데 겁주는 것 만큼 무서운 일은 일어나지 않으니, 쿨하게 확인을 눌러줍니다.

UserAccountControlSettings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확인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한번 더 겁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이 팝업창이 마지막으로 보는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모습입니다. UserAccountControlSettings 영어로 한번 더 겁줘서 기분 나쁘긴 한데 별거 없습니다. '예'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윈도우 10 부팅할때마다 팝업 경고창이 뜨지 않으니, 더 쾌적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0 적응하면서 또 다른 꿀팁이 생각나면 비슷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