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보증수리 받는 방법

 차량을 구매하는 금액에 이미 포함되어 있으나, 운전자들이 깜빡 잊고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보증수리' 입니다. 차를 운행하다보면 갑작스럽게 크고 작은 부품들이 고장날 수 있는데, 부품에 따라 보증기간 안에 고장났다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의 보증수리 받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 글을 작성해보려 고 합니다. 보증수리를 받기까지 필요로 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순서대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보증수리 기간 확인하기
 내 차량의 보증수리 기간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또는 '마이카스토리 어플' 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나 차량 구매시 들어있던 매뉴얼을 참고해도 되지만, 가장 쉽고 정확한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보증수리 기간 확인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페이지 하단에 '현대차 보증서비스 이용내역' 을 클릭하면, 각 항목별로 보증기간/주행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아이디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차량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보증수리 뿐만 아니라 블루핸즈 입고시 모든 이력이 관리되므로 여러모로 이점이 많습니다.

마이카스토리 보증수리 기간 확인

 스마트폰 어플로도 충분히 보증수리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마이카스토리'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현대자동차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내 차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보여주고, 하단에 '내 차 보증 기간'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핸즈에 보증수리 접수

 2단계. 보증수리 접수하기
 내 차량의 보증 기간을 확인했다면, 실제로 이 부품의 보증수리가 가능한지 1차로 블루핸즈를 방문해야 합니다. '아직 보증기간이 남았으니까 당연히 무상수리 받을수 있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도장이나 시트 가죽처럼 보증수리가 불가능한 항목도 있으므로 일단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보증수리를 받으려면 블루핸즈를 2번 방문하셔야 합니다. 첫번째는 보증수리가 가능한지 아닌지, 가능하다면 부품을 주문하기 위함이고, 두번째는 부품이 도착했으므로 수리하기 위함입니다.

비교적 한산한(?) 평일 블루핸즈 전경

 블루핸즈 입고시 시간을 줄이기 위해 예약도 가능합니다. 단, 평일만 예약 가능하며 토요일은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평일에 불가능하시면 토요일 아침 일찍 오픈하자마자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블루핸즈는 지점별로 토요일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꼭 전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뿌린만큼 거둔다고.. 블루핸즈는 늘 붐비기 때문에 일찍 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3단계. 보증수리 받기
 1차로 블루핸즈에 방문해서 보증수리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나면, 주문한 부품이 도착했으니 재방문해달라는 전화가 옵니다. 기쁜 마음으로 네발로 뛰어가서 "보증수리 부품 도착했다고 연락받고 왔습니다~" 하면 알아서 안내해줍니다. 보증수리가 끝나고 정비내역서 하단의 금액 '총계' 란에 0 이라는 숫자만 확인하시면 고갱님은 무상 보증수리 미션을 훌륭히 완수하신 겁니다.

현대자동차 보증수리 정비내역서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들도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제조사마다 부품별 보증기간이 다르므로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보증수리라는 소중한 혜택을 현명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 일시 : 2019. 5. 24. 17: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