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독 차량용 방향제 '디프로젝트' 사용 후기

 드라이빙의 참맛은 창문을 활짝 열고 달리는건데, 요즘 같이 미세먼지 심한날에는 창문 여는게 두렵습니다. 그래서 창문을 꼭 닫고 다니지만 공기청정기, 에어컨 필터만으로 실내 냄새까지 잡을순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시한 방향제 "DE PROJECT(디프로젝트)" 사용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디퓨져 오일, 본체(?), SCENT DONUT(오일 흡수용 패드), 송풍구 홀더, 보증서, 주의사항이 들어있습니다. 포장부터 깔끔한게 4만원대 방향제 답네요. SCENT DONUT 과 송풍구 홀더를 빼기 쉽도록 손가락 공간까지 만들어 놓은 세심한 부분도 맘에 듭니다.

디프로젝트 불독 머리 전/후면

 디프로젝트의 아이콘인 불독 얼굴입니다. 제품 마감은 상당히 깔끔하고 견고하게 잘 만들어졌으며, 표면이 지문 자국에취약할 수 있으나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뒷면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열고 닫으면서, 안쪽의 패드에 디퓨저 오일을 적시는 타입입니다. 사진을 따로 못 찍은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송풍구 홀더, 디퓨저 오일, SCENT DONUT

 구성품 상세사진 입니다. 첫번째 사진이 자동차 송풍구에 꽂는 부품인데, 스틸 재질에 검정색 고무커버를 씌워서 탈부착을 반복해도 송풍구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특히, 이 부품을 불독 얼굴이랑 자석으로 고정시키는게 너무 편리해서 사용자 편의성에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SCENT DONUT 은 뒷면에 넣는 섬유 패드고, 저는 사과사과한게 좋아서 'APPLE BLOSSOM' 향으로 골랐습니다. 근데 이거 초이스 실패입니다.

디프로젝트 설치방법 & 보증서

 보증서와 같이 오일 종류, 설치 방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앞에서 초이스 실패라고 말씀드렸는데 'APPLE BLOSSOM' 이거 사과향 아닙니다. 오히려 대중목욕탕에 있는 남자 스킨향에 가깝습니다. 당했네요. 일단 돈이 아까우니 꾸역꾸역 다 쓰고 다른 향으로 갈아타겠습니다. 써보신분들 좋은향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불독머리 뒷면 개봉한 사진을 못 찍었는데,사진속 설치방법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 PROJECT 의미

 '디자인'과 '프로젝트' 를 합친 의미인 DE PROJECT. 호불호는 있겠지만, '인테리어 방향제' 라는 키워드에 알맞게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드라이버들에게도 인기있을 것 같습니다.

불독 머리 & 송풍구 홀더 고정 모습

 불독 머리랑 송풍구 홀더가 부착되는 모습입니다. 홀더에 있는 부분과 불독 뒷면 중앙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운전중에 떨어지지도 않고, 탈착할때 힘들지 않을 정도로 자력이 알맞게 조정된 것 같습니다.

디프로젝트 실내 장착사진 (feat. LF 쏘나타 1.6T)

 어떠한 악세서리도 설치하기 싫어하는 제 차량에 처음으로 디프로젝트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깔끔했지만 다소 심심했던 실내에 번쩍거리는 불독 머리가 제법 잘 어울리네요. 가끔 정차할때 쳐다볼데도 있고, 막상 떼어보니 허전해서 꼭 붙여놔야겠습니다.

"어서 출발하개"

 디프로젝트 장착사진 A컷 3장 올려봅니다. 대충 실차에서 이런 느낌적인 느낌이구나~ 하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미니쿠퍼나 비틀 같이 아이코닉한 차에는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디프로젝트 송풍구 장착 전/후

 디퓨져 오일을 보충할때 송풍구에서 탈착 하는 모습입니다. 송풍구 홀더는 생각보다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어서, 불독 머리만 자석으로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갸우뚱 갸우뚱'

 마지막으로 만지작대다 보니 재밌어서 움짤로 만들어봤습니다. 불독 머리를 갸우뚱하게 붙여놔도 귀엽네요.

 처음으로 고가(?)의 차량용 방향제를 구매해봤는데, 남자 스킨향 초이스 실패한 것 빼고 아직까지 불편함이 없습니다. 송풍구 방향제답게 방향 능력은 충분하고, 오일의 소모 속도가 부담스럽게 빠른 편도 아닙니다. 이왕 몇만원 투자해서 고급 차량용 방향제 구매하실거라면, 스타일리시한 디프로젝트로 향 뿐만 아니라 분위기까지 바꿔보는건 어떨까요?

▶마무리 한줄평.

   장점) 개성넘치는 디자인, 탈부착도 너무 편리한 인싸 방향제

   단점) 큰맘먹고 기름 한번 넣을 정도의 비싼 몸값

-------------------------------------------------------------------------------------------------------------------------

작성 일시 : 2019. 5. 16. 08:0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