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벽걸이시계 'TMEID' 사용후기 (with 단점)

 거실에 놓을 세련된 시계를 찾던중 'LED 벽걸이 시계' 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찾아보면 제품들이 상당히 다양한데, 24시간 내내 점등돼야 하는 특성상 더 좋은 원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LG Innotek 이라는 대기업(?) LED 가 들어갔다고 광고하는 'TMEID(티메이드)' 제품을 구입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다소 지저분한 박스 외관

 제품 포장은 준수한 상태였는데.. 검은 박스 상단에 하얗게 묻은 얼룩과 먼지가 '장기 재고로 방치된 제품 아닌가?' 하는 불쾌한 첫인상을 안겨주네요.

'TMEID' LED 시계 구성품

 박스 내부에 담겨있는 구성품입니다. 불쾌한 외관상태와 달리 내부는 스펀지로 가지런히 자리잡고 있어서 배송중 파손될 일은 적을 것 같습니다. 벽에 못으로 고정하는 경우를 고려해서, 동일한 크기의 '설치 가이드' 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시간/날짜/온도/알람 까지 확인할 수 있으나 몇달째 리모콘은 서랍속에 봉인돼있습니다. 구매후 딱 한번 눌러봤는데 까랑까랑하게 '삑' 소리내면서 수신음을 들려주는게 작동감 좋습니다.

제품 외관 변형 & 틈, 단차

 뽑기를 잘못한것인지, 제품을 받고나서 크게 실망한 부분입니다. 제품을 평평한 바닥에 놓았을때, 마른 오징어가 비틀어지듯이 변형되었습니다. 흰색 면발광 부위는 검은색 하우징과 제대로 매칭되지 않고 틈이 생기면서 저렴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멀리서 보면 전혀 모르겠다고 할 수도 있지만 '4만원 씩이나' 하는 제품이기에 쉽게 용인되지는 않습니다.

'TMEID' LED 시계 크기비교 (with 갤럭시 노트8)

 실제 제품크기는 제 단짝친구 갤럭시 노트8 과 비교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LED 시계 양면테이프 부착

 지금부터는 LED 벽걸이시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양면 테이프로 고정시킬텐데, 떨어질까 두려운 겁쟁이라면 오이팩 붙이듯이 매립해버리면 됩니다. 절!대! 안떨어집니다. 서비스로 이사갈때도 안 떨어집니다.

LED 시계 작동상태 확인

 모든 전자제품은 설치하기 전에 정상 작동되는지 필히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제품 하단에 조그만 배선 커넥터가 있는데 꽂아서 작동상태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LED 시계 '조도센서'

 제품 상단에는 '조도 센서' 가 달려 있습니다. 이 부분을 손으로 가리면 LED가 급격히 어두워지고, 손을 떼면 다시 밝아집니다. 센서를 손으로 잡고있는 상태에서 '왜 이렇게 어둡지?' , ' 뽑기 실패인가?' 하고 혼란스러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LED 시계 벽면에 부착

 설치할 벽에 위치를 잡은 다음에 한방에 빡 붙여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벽면의 돌 틈 사이로 배선을 숨기기 위해 커넥터 위치랑 맞춰서 부착했습니다.

LED 시계 전선 피복 벗기기

 벽면의 돌 틈으로 깔끔하게 배선을 정리하려고 했는데, 전선 피복이 두꺼워서 틈에 들어가질 않습니다.. 의지의 한국인 답게 일일이 손톱으로 3미터에 달하는 피복을 다 벗겨냈습니다. 끝내고나면 깔끔한게 어마어마하게 만족스러운데, 손톱과 맞바꾸는 어마어마한 고통이 뒤따릅니다. 롱노즈 같은 공구로 잡아 뜯는걸 추천합니다.

LED 벽걸이 시계 Before & After

 배선 피복까지 벗겨서 거실 벽면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시계하나 달았을 뿐인데, 카페처럼 인테리어가 제법 세련돼 보이지 않나요? 배선은 틈 사이로 넣어서 멀리서보면 전혀 티가 안납니다. 손톱과 맞바꾼 보람이 있습니다.

몇시계?? (색맹테스트 아님)

 추가로, 꼭 말씀드리고 싶은 LED 벽걸이 시계의 치명적인 단점이 한가지 있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몇시인지 한번에 확인되시나요? 사진찍은 시간이 오후 6시 14분인데 해뜰무렵, 초저녁 등 실내 밝기가 애매한 시간대에는 가독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반면에 조명을 모두 꺼놓은 밤에는 잠결에 봐도 눈이 불편하지 않을 만큼 밝기가 적당합니다.

 마무리하면, 시계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실용성 모두 잡고싶은 분들에게는 LED 시계를 추천하지만, 중국산 LED로 제작된 제품들은 점점 밝기가 어두워지는 등 내구성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반면, TMEID 제품은 벌써 4개월 넘게 고장없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왕 LED 시계를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LG 이노텍 社 LED가 사용된 "TMEID" 제품을 추천합니다.

▶마무리 한줄평.

장점) 한밤중에도 눈부심 없이 편안한 밝기

단점) 가끔씩 찾아오는 색맹 테스트

-------------------------------------------------------------------------------------------------------------------------

작성 일시 : 2019. 7. 29. 23:4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