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휠 usb 인식불가 (feat. 트러스트마스터 T80)

 설레는 마음을 안고 THRUSTMASTER T80 레이싱휠을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했는데.. 이게 웬걸, 도통 컴퓨터에서 레이싱휠을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플레이한 게임은 레이싱 게임계의 다크소울이라 불리는 더트랠리(DIRT RALLY) 입니다. 결론적으로 게임에서 레이싱휠을 인식하지 못하느건 게임이 아니라 컴퓨터 문제로 확인됬는데, 저와 동일한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해 컴퓨터가 레이싱휠을 인식하지 못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트러스트마스터 T80 레이싱휠 사용후기" 보지 못한 분들은 클릭↓
    입문용 레이싱휠 "트러스트 마스터 T80" 사용기 (바로가기)

트러스트마스터 드라이버&매뉴얼 모음

 트러스트마스터 레이싱휠을 사용하기 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추가해놓았으니 들어가셔서 T80 '드라이버' 를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트러스트마스터 드라이버&매뉴얼 모음 - 지티기어 서포트 포럼

제품명 드라이버 유저매뉴얼 T80T80 Ferrari 488 GTB Edition Unified Drivers Package - 2018.FFD.2 T80 Racing WheelT80 Ferrari 488 GTB Edition T150RS Force Feedback T150RS Pro Force Feedback T150RS Ferrari Red Legend EdtitionTMXTMX PRO DRIVERS FORC

support.gtgear.co.kr

※트러스트마스터 드라이버&매뉴얼 다운로드 링크↑

더트랠리 컨트롤러 세팅 창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더트랠리에 접속해서 컨트롤러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레이싱휠이 컴퓨터랑 연결되고 정상적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T80 이라고 프리셋이든 뭐든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모두 'Unassigned' 로 제대로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컴퓨터 우클릭 → 장치관리자

 더트랠리 뿐만 아니라 다른 레이싱 게임에서도 레이싱휠 인식이 안된다면, 바탕화면 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장치관리자' 창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역시나 'Thrustmaster T80' 에 노란색 느낌표(!)가 떠 있는 채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상식대로라면 마우스 우클릭후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S)' 을 클릭하면, 당연히 똑똑한 컴퓨턱 알아서 설치해줘야 하는데 생각보다 컴퓨터는 협조적이지 않습니다.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입니다.' 라는 어처구니 없는 문구를 보여주면서 노란색 느낌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결국 장치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직접 드라이버 위치를 찾아주어야 정상적으로 설치를 끝낼 수 있습니다.

(사진순서 : 책 읽는 방향)

 마우스 우클릭후 한번도 눌러보지 않은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R)' 를 선택하고, 소프트웨어를 검색할 위치를 직접 지정해줍니다.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Thrustmaster' 폴더를 찾아서 드라이버가 있을 것 같은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대부분 저와 비슷한 경로에 소프트웨어가 있을것으로 추정되므로 두번째 사진 속 경로를 참고하시면 어렵지않게 드라이버 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위치를 찾았으면 '설치할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십시오' 라는 처음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익숙해보이는 'Thrustmaster T80' 이 아닌 'USB 입력 장치' 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휘리릭 설치가 진행되면서 정상적으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트러스트마스터의 다른 레이싱휠도 동일한 문제가 있을것 같은데 설레는 마음으로 레이싱휠을 개봉하고 나서 컴퓨터가 인식하지 못할때, 당황하지 말고 위 순서대로 한번 시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