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해결 초간단 꿀팁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해보면 종종 홈페이지 접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 "연결이 재설정되었습니다." , "ERR_CONNECTION_RESET" 등 보기만 해도 짜증나는 이 화면이 갈수록 더 빈번하게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요? 해외직구 외국 사이트에 접속할때도 "ERROR" , "Access denied" 등 갈수록 많은 웹사이트들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이 안되는데, IP를 우회해서 접속하는 VPN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크롬과 VPN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들을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어플(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스마트폰(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한다고 설명하면 쉽겠네요.

 'VPN(Virtual Private Network)' 은 가상사설망이라는 뜻으로 인터넷 같은 공공의 공간이 아닌, 가상의 사설망에서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것을 말합니다. 즉, VPN 우회를 통해서 다른 국가의 IP를 할당받아 국내 IP 주소에서 접속이 제한된 홈페이지에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 설치 가능한 수많은 VPN 확장 프로그램 중 "Browsec" 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 → 확장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를 열면 우측 상단에 점(.) 3개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S)" 을 클릭,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좌측 하단에 "확장 프로그램" 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좌측 상단에 줄(-) 3개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한번 더 "확장 프로그램" 을 선택해줍니다.

Browsec 검색

 이제 "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에 들어왔는데, 이 공간이 스마트폰의 구글 Play 스토어인 셈이고 여기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 우회를 위해 설치하고자 하는 VPN 프로그램은 "Browsec" 이고, 좌측에 검색해서 "Chrome에 추가" 해줍니다.

Browsec 설치 확인

 프로그램 설치는 채 1분이 걸리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새 아이콘이 생깁니다. 설치하는 확장 프로그램마다 아이콘 모양이 다르며, 사진속의 아이콘이 내 브라우저에 설치된 Browsec 실행 아이콘입니다.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 상태는 아직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Browsec 실행

 Browsec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측 사진처럼 프로그램 실행창이 뜹니다. 창 하단에 OFF 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클릭해주면, ON으로 바뀌면서 바로 해외 IP로 우회해서 접속됩니다. 저는 지금 Netherlands(네덜란드) 로 접속되어 있고, 해외 IP를 할당받아 접속되는 만큼 인터넷 속도는 많이 느립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받거나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제 연결이 안되던 웹사이트도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고, 인터넷이 버벅거리거나 속도가 너무 느리면 "Change" 버튼을 눌러서 다른 국가의 I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VPN 프로그램만 설치해놓으면 클릭 2번으로 아주 손쉽게 제한된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Browsec 말고 다른 VPN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사용방법과 원리는 동일하며, 크롬 브라우저의 편리함/사용성을 높여줄 좋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종종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