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사무실 책상용 스마트폰 고속 무선충전기 추천!

 기술이 어찌나 발전했는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각종 전자기기, 자동차에까지 배터리가 적용되면서 충전 기술이 날로 발전해가는 세상입니다. 자동차도 충전시간을 단축하려고 '고속' 충전을 내세우는 마당에, 스마트폰은 두말할 필요 없지요. 특히 소형 전자기기는 유선 충전속도를 넘어 '무선충전' 이라는 또다른 기술 경쟁이 치열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S6, 노트8을 사용할때도 무선충전이 가능했지만, 단 한번도 무선충전기를 필요로 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유선충전기의 충전속도가 너무 빨랐거든요. 그런데 노트8 유선충전과 동일한 '15W 고속 무선충전' 을 지원하는 시대가 되었고, 호기심에 한번 사용해보니 유선으로 돌아가지 못하겠습니다. 특히, 빈번하게 책상에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업무 특성상 매번 충전기를 꽂고 빼는 번거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첫 무선충전기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한 15W 고속 무선충전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제품명을 한번도 소개하지 않았네요. 구매한 제품은 스카이필(SKY fiil) W51 입니다.

구성품

 박스 외부에는 외형 및 사용방법을 사진 한장으로 표현해놨습니다. 보다시피 스카이필 W51 제품은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까지 한번에 충전이 가능한 멀티(?) 고속 충전기입니다. 스마트워치 충전기 때문인지 애플이냐 삼성이냐에 따라 제품명이 달라지므로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박스 하단에는 15W 고속 무선 충전, 3 디바이스 동시 충전 등 제품의 장점이 보기쉽게 적혀있습니다. 단, 제품 사양에서 알 수 있듯이 최대 성능인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사용하려면, 12V/1.5A 입력이 가능한 USB-C 충전기로 연결해줘야 합니다.

외관 및 디자인

 외관 마감에서도 2만원 후반의 가격이 아깝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패드가 스토퍼 형상으로 반영되어 있고, 스마트폰 거치면 뒷쪽이 약해서 부러질까 봤더니 뒷쪽도 나름 튼튼하게 설계된 모습입니다. 바닥에는 정격입력/출력을 확인할 수 있고, 무선 충전기에 올려놓을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4개의 고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외관상으로는 뭐하나 부족한게 없는데 대박은 숨어있습니다.

 알고보니 바닥면이 커버였는데 열어보면 특이한게 보입니다. 미로같이 생긴 이 모양은 스마트워치 충전기 사용시 충전선이 노출되지 않고 길이에 따라 깔끔하게 매립되도록 미리 경로를 그려놓은 것입니다.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지 않아서 제대로 케이블을 감아보지는 못햇지만, 이런 숨은 디테일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 부분만 봐도 스카이라는 브랜드가 얼마나 디테일에 신경쓰는지 알 수 있고 괜히 갤럭시워치를 사보고 싶기도, 다른 스카이 제품들에 대한 호기심도 생겼습니다. 부족한 필력으로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지만, 이런 디테일은 2만원대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듭니다.

사용성

 평소와 다르게(?) 깔끔하게 정리한 책상 위에 노트20 울트라를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노트20 울트라가 폴드 시리즈를 제외하고 가장 무거운 제품중 하나인데, 혹여 뒤로 넘어질까 의식하지 않고 그냥 올려놔도 신경쓰이는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책상 높이에서 충전기에 올려놓은 상태로 화면을 보기에 각도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스마트폰이나 무선이어폰을 올려놓고 충전중이면 전면의 인디케이터가 초록색으로 바뀌고, 충전중이 아닐때는 파란색으로 점등됩니다. 가로로 눕혔을때도 스마트폰이 떨어질 정도로 치우치게 놓지않는한 인식은 잘 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과 맞닿는 면의 고무 패드가 없거나 길이가 짧았으면 불안정하고 많이 불폈했을텐데, 이런데서 고무를 빼버리는 등 원가절감을 하지 않아서 참 다행입니다.

 사용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충전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구매 동기도 아니었고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스마트폰과 이어폰 같이 올려놓은게 은근히 편합니다. 출퇴근히 무선이어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편할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무선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를 같이 충전하면 스마트폰의 15W 고속 무선 충전은 지원되지 않고, 충전속도가 조금 떨어집니다.

 노트20 울트라에 15W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해지면서 무선충전기를 처음 구매해봤습니다. 구매전 다나와나 포털 사이트를 검색해보며 최적의 제품을 찾은게 스카이필 W51 제품이었는데, 한달 넘게 품절이어서 기다리다 겨우 구매한 기억이 납니다. 마감에서 모난 곳 없고, 디테일에서는 말할것도 없고, 성능도 기본기 이상은 하는 제품이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쉽게 품절되는건지 물량이 부족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정리해보면 두달간 사용해보니, 스카이필 W51 제품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무선충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충전기를 꽂기도 귀찮고, 스마트폰을 책상에 눕혀놓지 않고 거치대에 세워서 볼 때가 종종 있는데 양쪽의 니즈를 다 충족한 제품입니다. 또, 스마트워치나 무선이어폰 중 하나라도 사용 빈도가 높다면 사용성 면에서 더 좋습니다. 3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한 다른 제품들도 있는데, 충전기에 올려놓고 다시 가져가는 손동작면에서는 디자인상 이 제품이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삼성, 애플 가릴 것 없이 사무용(책상용) 스마트폰 고속 무선충전기를 고민하는 분들은 스카이필 W51 제품을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