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시계 오류? 방법은? (feat. LF 쏘나타)

 자동차 안에 시계가 없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스마트폰 있으니까 상관없지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시계 없이 하루만 운전해보셔도 그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한 2주 전부터 센터페시아에 있는 디지털 시계가 이상한 시간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사진 촬영 당시 오후 5시경이었고, 자세히보니 순정 내비게이션(네비게이션) 상의 시계는 아예 작동도 안되고 있었습니다.

"시계 설정" 확인하기 (책 읽는 방향)

 내비게이션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면 '시계'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GPS 시간 적용'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설정해줄 수도 있지만.. 이럴거면 돈 주고 순정 내비게이션 옵션을 추가할 이유가 없잖아요? (위 사진은 시계 오류를 고치고 나서 촬영한 모습)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 및 디지털 시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 고칠 수 있는 방법 한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시계 표시 오류 안내'

 '귀찮은데 나중에 고쳐야지~' 하면서 한 2주 정도 지나는데, 운전중 갑자기 이런 메세지가 오더군요.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라
  2) 콜센터로 전화해라 (1588-7278)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S/W 정보'

 환경 설정에서 '시스템 정보' 에 들어가면 현대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의 '소프트웨어 정보' 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니, 이미 최신 버전이라고 하네요? 저처럼 이미 최신버전이든 아니든 상관없으니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업데이트 소요시간 : 약 20분
▶주의사항 : 업데이트 중 시동을 끄거나 전원을 차단하지 말 것

현대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 시스템 업데이트 중

 생각보다 업데이트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굳이 내비를 볼 필요가 없을 때' , '30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할 때' 업데이트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공회전 기름값이 아깝지 않다면 그냥 룰루랄라 기다리시면 됩니다.

내비게이션 시계 & 디지털 시계

 인고의 시간이 지나면 내비게이션이 재부팅되면서 고장났던 시계가 돌아옵니다. 역시나 센터페시아 디지털 시계도 동일한 시간을 보여줍니다. 별거 아닌데 오랜만에 보는 제대로된(?) 시계가 어찌나 반갑던지요.

 순정 내비게이션 시계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소프트웨어 문제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여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동일한 현상이 계속되면, 고객센터(1588-7278) 에 문의하거나 블루핸즈를 방문해서 확인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작성 일시 : 2019. 9. 2. 17: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