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태블릿 거치대 끝판왕 "베이직기어 BG-CTM1"

 태블릿이나 휴대용 모니터 같은 전자제품들이 갈수록 가벼워지고 다양해지면서, 차량에서 사용하는 빈도수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앞좌석 헤드레스트 뒤에 달려있는 모니터가 희소성있는 부의 상징이었는데 말이죠. 특히, 아이를 위해 태블릿이나 모니터를 거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니터가 커지는 만큼 거치대의 성능도 중요합니다.

 운전중에 네비나 모니터가 떨어지면 실내에 폭탄이 떨어지는것처럼 당황스러운데, 센터페시아에 모니터 설치를 계획하면서 튼튼한 거치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큰 모니터를 잡아줘야 하니, 가장 중요한 조건은 가성비가 아닌 안정적인 성능이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포털사이트 차량용 태블릿 거치대 순위권에 있는 베이직기어 社 "BG-CTM1" 제품의 약 4개월간 롱텀 사용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 글]

[Review] 가성비 좋은 13인치 휴대용 모니터 추천 "TFX133T"
[AD] 아반떼 13인치 모니터 테슬라 에디션 (작성중)

구성품

 구성품은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관절 형태로 된 본체, 모니터를 잡아주는 거치대 그리고 2가지 규격의 육각렌치입니다. 다른 육각렌치 공구가 있어도, 동봉된 소형 렌치는 차량 콘솔이나 글로브박스에 넣고 다니면 딱 좋은것 같습니다.

 제품 설명서에 딱히 중요한 내용은 없습니다. '제품 기능' 의 사진처럼 관절을 꺾어서 사용하는 방법외에도 관절을 일자로 펴서 길게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다양한 활용방법을 잘 담고있지 않은것 같네요.

제품의 외형

 개인적으로 BG-CTM1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거치대 전체가 단단한 메탈 소재로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일부 손잡이 부분은 플라스틱을 조금 사용했지만, 관절이나 주요 골격은 전부 메탈입니다. 두께도 제법 굵고 주요 관절은 모두 육각렌치라서 흔들림 없이 고정할 수 있습니다. 관절부를 조금씩 조여서 흔들어보고 비틀어봐도 거의 유격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고 만듦새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치대 하단에 고정되는 부분도 마음에 드는데, 흡착판과 다이얼로 분리됩니다. 분리된 본체 안쪽면을 보면 촘촘하게 벽 같은 구조들이 세워져있는데, 이 부분까지 모두 메탈로 되어있어서 흡착판을 아무리 세게 고정해도 제품이 변형되거나 틀어질 일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겉모습만 메탈이고 속이 부실할까 우려했는데 기우였습니다.

 마지막 구성품으로 모니터를 잡아주는 클램프입니다. 간혹 모니터를 거치할때 벌어지는 스프링 장력이 너무 세서 거치하기 되려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그정도 수준은 아닙니다. 당연히 모니터와 접촉하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거치대 하단 고정부는 흔히 알고있는 흡착형 타입이지만 훨씬 튼튼한 구조로 흡착력 수준이 다릅니다. 네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 거치대의 일반적인 흡착판은 대부분 비슷한 규격의 투명 실리콘 제품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베이직기어 흡착판은 자체적으로 설계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면적도 훨씬 넓고 흡착부를 밀착시키고 나사산을 돌려서 고정시키는게 일반 실리콘 흡착판과는 고정력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설치 방법

 일반 흡착판과 설치 방법은 조금 다른데, 흡착패드를 평평한 곳에 부착하고 가운데 부분을 눌러서 '쉭' 소리가 나게끔 공기를 모두 빼줍니다. 그 다음에 거치대를 올리고 다이얼을 돌려서 고정해줍니다. 다만, 거치대 몸통 길이가 길다보니 미리 모니터가 위치할 곳을 생각해서 흡착판 위치를 설정해주는게 좋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거치대 자리를 잡고, 육각렌치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육각렌치는 동봉된 짧은 공구로 조여줘도 충분히 고정되므로 긴 렌치로 과하게 고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능 및 작동상태 확인

 짐작하셨겠지만 저는 13인치 휴대용 모니터를 네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기위해 구입했고, 이를 위해 베이직기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간단히 한줄평을 하자면 '대만족' 입니다. 제 운전스타일이 요철로 및 국도에서 다소 거칠어서 거치대 길이가 길어지면 흔들림에 매우 악조건인데.. 이 부분에서 4개월간 전혀 아쉬운 부분이 없었습니다.

 특히, 사용중인 모니터 TFX-133T 무게가 620g으로 결코 가볍지 않은데, 1kg까지 견딘다는 BG-CTM1 의 성능이 과장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장거리 출퇴근러다보니 불안정하고 불만족스러우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려 했으나, 제 정보력 안에서는 이 제품이 차량용 태블릿 거치대 중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휴대용 모니터나 태블릿 차량용 거치대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는 베이직기어 社 BG-CTM1 을 강력히 추천하며, 이상 내돈내산 태블릿 거치대 롱텀 사용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