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아이콘 X표시 없애는 방법

 윈도우 7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윈도우 10을 설치해서 신 문물에 열심히 적응하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도 바탕화면이나 각종 창 안에 보이는 아이콘의 X 표시가 매우 거슬리더군요. 마치 문제가 있는것 마냥 빨간색으로 X 표시해놓은게 불쾌해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X 표시의 원인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OneDrive) 서비스 때문인데, 네이버 MYBOX(과거 N드라이브)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말합니다. 불필요하게 윈도우 10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내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있습니다.

 기본 용량도 5GB 밖에 안되고 굳이 필요도 없는데, 용량이 가득차서 더 이상 클라우드에 동기화되지 못한 파일(아이콘)들을 X로 표현하고 있는겁니다. 반대로 이미 5GB 용량을 비집고 동기화된 파일들은 초록색 V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도움말&설정 - 설정(S)

 X 표시를 없애려면 클라우드에 동기화되지 않도록 기능만 꺼주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에 보면 OneDrive 아이콘이 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OneDrive가 가득 찼습니다.' 라고 포화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도움말&설정' - '설정(S)' 을 클릭합니다.

계정 - 이 PC 연결 해제

 Microsoft OneDrive 창이 뜨는데, 상단의 '계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첫번째 줄에 보이는 '이 PC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정 연결을 해제하는 창이 뜨고 해제해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다시 작업표시줄에 OneDrive 아이콘을 보면 '로그아웃 중' 으로 바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이나 새 창을 띄워서 아이콘(파일)들을 보면 불쾌한 X 표시가 모두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태에도 초록색 V 나 빨간색 X 모두 보이지 않는게 한결 쾌적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OneDrive에서 PC 와의 연결만 해제해줘도 되고, 추가로 OneDrive를 완전히 삭제해주셔도 됩니다. 삭제 방법은 여느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삭제해주시면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