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긁힘방지 패드 끝판왕 "SCOTCH 가구이동 슬라이더"

 새 가구를 구매하면 꼭 하는 것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가구 다리에 패드 붙이는 일입니다. 긁힘방지 패드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다이소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제대로된 제품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저 역시 두번이나 구입하면서 꼼꼼히 붙였지만, 또 떨어지고 바닥에 스크래치 실패했습니다. 세번은 실패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신박한 제품을 열심히 찾았는데.. 드디어 성능 끝판왕 가구 패드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SCOTCH "가구이동 슬라이더"

Scotch 社 가구이동 슬라이더(카펫&마루용)

"가구이동 슬라이더" 라는 단어가 생소할 수 있는데, 이름 그대로 입니다. 다양한 가구들 중에서도 식탁, 책상 의자 처럼  자주 끌고 이동하는 가구들이 더 쉽게 미끄러지도록(?) 돕는 제품입니다. 지름 2.5cm 플라스틱(?) 소재의 가구패드가 양면테이프와 같이 8개씩 들어있습니다.

장판 긁힘/찍힘 자국

 식탁 의자가 원목이고, 긁힘방지 패드를 붙였음에도 장판에 긁힘/찍힘 투성이입니다. 식탁이나 쇼파처럼 자주 움직이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의자처럼 이동이 잦은 가구에는 보다 기능적인 면에서 뛰어난 패드가 필요합니다.

가구 긁힘방지 패드 떨어짐

 앞서 말했듯이, 긁힘방지 패드는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탁 의자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패드를 두번이나 붙였지만.. 채 3개월이 되지않아 결과가 이렇습니다. 사람이 앉은채로 장판위에서 이동하다 보면 무게 때문에 패드가 쉽게 밀리거나 떨어지고 맙니다.

'가구이동 슬라이더' 제품설명서 & 양면테이프

 SCOTCH "가구이동 슬라이더" 뒷면의 제품 설명서입니다. 특징에 쓰여있듯이 테이블, 의자 등 가구를 이동할때 더욱 편리한 제품입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식탁, 옷장 등 움직임이 거의 없는 가구에는 비추입니다.

  "카펫이나 마루바닥에서 가구를 이동할 시 더욱 용이하게 도와줍니다."
  "테이블이나 의자류의 용도에 적합합니다."
  "카펫이나 러그에서 사용할 시 더욱 용이합니다."

 제품의 바닥과 닿는 면은 회색의 플라스틱 느낌이 드는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동봉된 양면테이프(흰색) 를 이용해서 가구 바닥에 붙이면 되고, 플라스틱 느낌인데 신기하게도 장판에 긁히지 않습니다.

tip) 가구 표면에 남아있는 끈끈이 제거 (feat. 아세톤)

 양면테이프로 부착할 때 꼭 필요한 꿀팁 중 하나! 바로 '아세톤' 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겁니다. 특히 이전에 다른 패드를 붙였다면, 가구 표면에 남아있는 접착제를 깔끔하게 제거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패드/슬라이더가 제대로 부착되지 않고 얼마 안가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세톤으로 끈끈이 제거 before & after

 아세톤을 화장솜에 넉넉히 적셔서 문대문대 닦아주면 가구 다리에 붙어있던 끈끈이가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화장솜을 흠뻑 적시지 않고 문지르면, 먼지만 더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식탁의자 "가구이동 슬라이버" 부착 모습

  깨끗해진 바닥면에 동봉된 양면테이프로 슬라이더를 깔끔하게 붙여줍니다. 뗐다 붙였다 반복하면 접착력이 확 떨어지니까 한방에 잘 붙이고 꾹꾹 눌러줍니다.

"가구이동 슬라이더" 부착모습(측면)

  "가구이동 슬라이더" 를 의자 다리에 붙인 옆모습입니다. 지름이 2.5cm 인데 식탁 의자의 순정 제품인것 마냥 제법 자연스럽게 잘 어울립니다. 굿굿.

식탁의자 (feat. 가구이동 슬라이더)

  외관상 깔끔한건 좋은데, 과연 성능은 어땠을까요. 의자에 부착하고 나서 평소처럼 밀었는데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마치 얼음 위에서 미는 것 처럼 스윽~ 하고 미끄러지는게 어마어마합니다. 일반적인 부직포 패드에 비해 마찰력이 절반 이상 줄어드는 건 확실합니다. 몇달간 사용해보니 부직포보다 내구성도 우월한 것 같고, 미끄러운 느낌이 좋아서 첫날은 식탁 의자로 계속 컬링했습니다.

 3개월이 넘어가는데, 16개 중 떨어진거 하나도 없을 정도로 내구성 면에서 '잘 붙어있는' , '안 떨어지는' 가구 패드로 추천합니다. 다만 움직임이 없는 가구에는 두꺼워서 가구 수평에 단차만 생길뿐 추천하진 않습니다. 자꾸 떨어지는 가구 패드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SCOTCH "가구이동 슬라이더" 구매하셔서 내 가구와 장판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한줄평.

  장점) 지금까지 이런 느낌은 없었다. 이것은 빙판인가, 마룻바닥인가.

  단점) 지름 2.5cm의 제한된 패드 크기. (붙이거나 늘릴수 없음)

-------------------------------------------------------------------------------------------------------------------------

작성 일시 : 2019. 8. 19. 20: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