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 추천 "베이스어스"

 손을 가져가면 '지잉~' 열리고, 다시 '지잉~' 하고 닫히는 무선충전기가 즐비한 시대에 유선 충전기에 대한 글을 쓰자니 다소 민망하네요. 아무리 무선이 편리한들 아직까지 급할때 유선 충전기가 제공하는 충전 속도는 무선 영역에서 넘보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용 유선 스마트폰 충전기는 작고 충전속도만 빠르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반해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값비싼 녀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에 충실해서 언제든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하는 킹성비의 Baseus(베이스어스) 30W PPS 차량용 유선 충전기를 추천해드리게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LF쏘나타와 아반떼AD 두 차량을 운용중이기에 아이템도 항상 2개씩 구매합니다. 때문에 더더욱 가성비를 따지게 되는데, Baseus 제품으로 2개를 주문해서 약 6개월 넘게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구성품

 별도의 외부 장치나 물리 스위치가 있는 제품이 아니기에 구성품은 매우 심플합니다. 사자도 아니고 곰돌이도 아닌 저 스티커는 왜 들어있었는지 아직까지 미스테리입니다. 채 만원도 하지 않는 제품에 대한 보증서는 무의미하므로 과감하게 쓰레기통으로 직행입니다.

외관 및 특징

 박스 전면에 상단에 보면 "PPS 30W Max" 라는 문구가 쓰여 있습니다. 이 충전기의 성능에서 확인할 두가지인데, PPS 기능과 최대 출력 30W를 의미합니다. PPS는 'Programmable Power Supply' 의 약자로 충전량에 따라 전압/전류를 가변적으로 조정합니다. 예를들면, 0~80% 까지는 최대 출력(속도)으로 충전하고 80~100% 구간은 출력을 줄여서 천천히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PPS의 장점은 충전시 배터리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서 더 긴 수명을 유지하게끔 하며, 이는 전기자동차와도 동일한 맥락입니다. 배터리는 온도에 특히 민감하기 때문에 충전시 발생하는 열 관리에 최선을 다한게 아닌가 얄팍한 지식으로 추측해봅니다. 다음으로 최대출력 30W 인데, 삼성 스마트폰중 30W 이상의 유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S20 울트라가 유일합니다.

 심지어 S20, 노트20 까지 25W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데, S20 울트라만 45W를 지원하고 S21에서 다시 25W로 다운 그레이드 되었습니다. 45W 출력의 충전기를 구입해도 아직은 활용할만한 모델이 적어서 시기상조라 생각되며, 더욱 만원이 채 안되는 금액에 30W 출력을 지원하는 Baseus 제품이 경쟁력 있다고 생각됩니다.

 크기는 정말 컴팩트해서 굳이 비교하려면 500원짜리 동전보다 조금 더 크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신 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변 시가잭 캡까지 닫을 수 있다고 하니 크기 면에서도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 연결부는 USB 1개, C타입 1개 총 2개인데, 30W의 최대 출력을 사용하려면 C타입을 활용해야 합니다. USB와 C포트를 동시에 사용해서 충전할 경우는 거의 없고 해본적도 없지만, 당연하게도 충전 속도가 꽤 떨어진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두 차량에서 6개월 넘게 롱텀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특별한 문제도 불만도 없습니다. 최대 출력도 25W 까지 지원되면서 개당 만원이 채 안되는 제품은 드물다고 봅니다. 심지어 묻지마 중국산도 아닌 킹성비로 유명한 Baseus 제품이기에 딱 기본에 충실한 충전기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차량용 충전기로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Baseus 차량용 충전기 제품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